조회수 : 1195
존경하는 중소기업인 여러분!
우리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는 2003년 12월 창립한 이후 서로 다른 업종을 영위하는 440여개 회원사가 끈끈하게 다져온 상호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각사가 갖고 있는 강점을 교류함으로써 혁신과 상생 협력이라는 융합을 선도해 가고 있는 서울 중소기업인 단체입니다.
저는 2000년에 창업하고 2005년에 입회하여 이제 거의 20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의 지난 CEO로서의 삶은 연합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공급받았기에 가능했고, 덕분에 저도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저는 회원사의 아래와 같은 3가지 주요 니즈에 발맞춰 회원사 권익을 증진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어려운 경영 환경, 전환적 경영 환경에 맞게 중기부 및 중진공과의 관계를 긴밀하게 갖겠습니다.
각 융합회 특별회원으로 중진공 직원분들이 월례회에 참석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연합회 차원에서 중진공과 공동으로 정책TF를 구성하여 2024년 6월까지 정책개발을 하고 정책보고서를 발간하려고 합니다.
둘째, 가업승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2024년에 파일럿 융합회로 ‘승계 융합회’를 하나 만들어서 승계 지원 프로그램을 실험하려고 합니다. 당연히 본 융합회 회원은 회원사의 승계 후보자입니다. 1년간의 실험 활동을 분석하고 개선하여 2025년부터 체계화하는 로드맵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셋째, 디지털 전환과 ESG 경영체계를 보다 빠르고 쉽게 도입하겠습니다.
중소기업융합중앙회와 함께 풀어야 할 숙제이고 새로운 중소기업 ‘운동’ 수준으로 다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연합회 차원에서 관련 지원 체계와 교육 프로그램 등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융합 서울연합회는 회원사 간 끈끈한 유대와 협력으로 수많은 위기를 함께 극복해 왔습니다.
CEO로서 동지애를 느끼며 함께 혁신 성장하고자 하시는 중소기업인이 계시면 언제든지 우리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 1. 2
(사)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장
배상